: [자취 식단] 종이호일로 깔끔하게 갈치구이 굽는법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자취 식단] 종이호일로 깔끔하게 갈치구이 굽는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오늘은 일요일이라 마음 편하게 늦잠을 잤습니다 너무 행복하네요 눈 뜨자마자 배고픈 나의 배꼽시계ㅠ.ㅠ 집에 반찬도 없고 해서 마트로 갑니다~ 오늘은 왠지 생선구이가 땡기는 날이네요 원래 고등어를 사려고 했지만 고등어가 없어서 갈치를 구매했습니다 집에서 고기나 생선을 구워 먹는 걸 매우 싫어하는 편인데 종이호일이 있으면 깔끔하게 구워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재료 ]

종이호일 2장, 갈치, 식용유, 프라이팬

[ 갈치구이 만들기 ]

1, 소금 간을 한 갈치를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잘 닦아줍니다 혼자 먹을 양만 따로 빼서 준비하고 남은 갈치는 다시 신선 칸에 넣어줍니다 양이 많아서 바로 못 먹을 경우에는 냉동 보관해야겠죠?

2. 일반 종이호일도 있지만 다이소에 가면 프라이팬 전용 종이호일이 팔더라고요 그래서 구입한 종이호일입니다 만두나 생선 구워 먹을 때 정말 좋습니다 그럼 종이호일을 한 장 빼서 프라이팬에 올려줍니다

3. 불을 켜고 식용유를 두르고 예열을 해줍니다

4. 예열된 프라이팬에 갈치를 올려준 후 종이호일로 덮어줍니다

5. 중간중간 갈치가 잘 익고 있는 확인도 하고 노릇노릇하게 잘 구워질 수 있도록 뒤집어 주시면 완성입니다

6. 갈치를 다 굽고 프라이팬 상태를 봤더니 기름기만 묻어있는 상태입니다 그냥 갈치만 구웠을 때는 프라이팬이 난리가 나는데 이 정도면 키친타월로 닦아주기만 하면 끝입니다 정말 깔끔하게 구워 먹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 갈치구이 완성 ]

오늘의 점심입니다 반찬이 영 부실합니다 하지만 갈치구이 하나로 든든하네요 갈치 구이도 은근히 밥 도둑입니다 짭조름한 맛이 입맛을 돋웁니다 음, 채소나 야채가 없는 식단이라 조금 아쉽네요 다음에는 채소나 야채가 들어간 밑반찬도 만들어봐야겠습니다 확실히 종이호일로 구웠더니 냄새도 덜 나고 프라이팬도 깔끔하고 일석이조인 거 같습니다 오늘도 갈치 덕분에 맛있게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저녁은 또 뭐 먹지..... 헷 지금까지 종이호일로 갈치구이 구워 먹는 법이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게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