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짠테크 : 그리고책,2021 가계북 추천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책

짠테크 : 그리고책,2021 가계북 추천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다들 주말 잘 보내셨나요? 날씨가 점점 추워지네요 이웃님들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제가 쓰고 있는 가계부를 소개할게요 가계부를 본격적으로 쓰기 시작한 건 2017 연도인 거 같아요 20대 때는 돈 쓰는 재미에 흥청망청 쓰고 돌아다녔습니다(ㅠ.ㅠ) 경제관념이 거의 없었습니다 벌면 옷 사고 가방 사고 신용카드 긁는 재미로 하루하루를 살았습니다(반성) 그러다 건강상 문제로 일을 본의 아니게 쉬면서 정말 한심하게 살았다는 게 느껴지더라고요 막상 일을 안 하니 당장 급한 생활비, 고정비가 걱정이었습니다 물론 보험금으로 어느 정도 생활은 했지만 미래 없이 욜로를 즐기기엔 세상은 호락호락하지 않다는 걸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그 후로 경제 관련 책도 많이 읽고 가계부도 쓰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많이 부족하지만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돈이 어디로 나가는지는 눈에 보이기 시작하더가요

 

제가 쓰는 가계 북은 크기가 두 가지인데 저는 핸디형이 작고 좋아서 한 번 빼고는 핸디형으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핸디형 가격은 10,500원입니다 요즘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가계부를 작성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저는 내 손으로 직접 쓰는 게 좋더라고요 옛날 사람이라 그런가요?!!(ㅋㅋ)

안에 내용을 보면 월간 스케줄, 연간 달력, 한달 결산 등 다양합니다 그리고 가계부를 작성할 때 10원 하나하나까지 기록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오히려 금방 지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기록하되 빠짐없이 적는 게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저도 3,560원은 3,600원으로 기록합니다 그리고 월 말 정산을 하면서 고정비와 생활비 카드값을 나눠서 합계를 내고 반성의 시간을 가집니다........  잘 알다시피 월급 빼고 다 오르는 세상이잖아요 절약은 어느 정도 필요한 거 같습니다 2017년부터 하루도 빠짐없이 작성하고 있는 가계북!! 부자 되고 싶네요(ㅋㅋ) 이제 조금씩 투자도 하면서 돈을 불려나가야겠습니다 이웃님들 모두 부자 되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