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부를 위해서 다시 힘내기! [강아지 피부에 좋은 간식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일상

두부를 위해서 다시 힘내기! [강아지 피부에 좋은 간식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이웃님들 다들 잘 지내고 계시죠? 저는 요즘 계속 안 좋은 일들이 겹쳐서 우울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었습니다 원래 멘탈이 약하기도 하고 한번 타격을 받으면 너무 쉽게 무너지곤 해요 이번에도 역시 훌훌 털어버리지 못한 채 아무것도 못 하고 누워만 있었네요 며칠 동안 누워만 지냈더니 집도 엉망이고 두부도 꼴이 말이 아닙니다ㅠ.ㅠ

 

제가 계속 누워만 있었더니 두부도 제 옆에서 꼼짝도 안 하고 지켜주고 있네요 이런 두부를 보니 다시 힘내야겠다고 다짐했습니다!! 저 때문에 기죽어있는 두부를 위해서 건강 간식을 만들었습니다

 

[ 강아지 피부에 좋은 건강 간식 ]

레시피 : 오지와 함께 만드는

반려견 맞춤 간식 100선

 

강아지도 사람처럼 여드름, 비듬이 생기고 가려움증을 호소합니다 피부병이 심하면 병원에 가서 스테로이드제를 처방 받아야 하지만 늘 먹을 수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평소에 좋은 음식으로 관리해 주는 게 좋습니다 요즘 시중에 파는 간식을 완전히 끊은 두부의 피부를 보면 확실히 많이 좋아졌습니다 그럼 재료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재료 ]

브로콜리 100g

두부 200g

쌀가루 50g

 

[ 만들기 ]

1. 두부는 찬물에 20분 담가줍니다

2. 브로콜리는 끓는 물에 살짝 데치고 찬물에 담가두었던 두부는 10분 동안 데쳐 염분을 제거합니다

3. 두부와 브로콜리는 잘게 썰어주고 두부는 물기를 빼고 으깨줍니다 그리고 쌀가루 50g 정도 준비합니다

4. 쌀가루도 넣어주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5. 비닐 팩에 반죽을 넣고 모양을 잡아준 후 냉동실에서 30분~40분 정도 보관합니다

6. 얼린 반죽을 꺼내어 먹기 좋게 잘라준 후 식품 건조기에 종이 호일을 깔고 65도에서 7시간 건조하면 끝입니다 처음이라 어설프긴 하네요 큐브 모양으로 균일하게 자르면 더 보기 좋을 거 같습니다

[ 완성 ]

브로콜리는 비타민C와 비타민A가 풍부해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그리고 노화 예방, 면역력,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우리 두부는 역시 잘 먹어주네요 이리 잘 먹어주니 자꾸 해주고 싶습니다 오늘도 한 접시 뚝딱 비웠네요 며칠 엄마 때문에 같이 우울해 있던 두부에게 정말 미안하네요 오늘부터 다시 힘내서 블로그도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이웃님들 블로그도 빨리 놀러 가야겠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