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무뼈 닭발]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일상

강아지 수제 간식 만들기 [무뼈 닭발]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저는 요즘 두부 간식 만드는 재미에 푹 빠져있습니다 오늘은 무뼈 닭발을 이용해서 간식을 만들었어요 닭발에는 콜라겐이 다량 함유되어 피부 미용, 노화 방지, 관절염에 효과가 있으며 DHA, EPA 등의 성분은 성장 발육을 돕고 무릎 관절에 좋습니다

 

슬개골 탈구가 있는 두부에겐 정말 좋은 간식입니다 그리고 치아가 약한 소형견에겐 무뼈 닭발이 먹기에도 편하고 안전합니다 그럼 재료부터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재료 ]

무뼈 닭발, 밀가루

무뼈 닭발 구입처

http://www.강아지밥상.com

 

[ 만들기 ]

1. 해동 된 무뼈 닭발을 밀가루로 문질러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2. 끓는 물에 10분 이내로 데쳐 불순물을 제거합니다 갈수록 비주얼이 징그럽네요^^;; 닭발 못 만지는 분들도 많으시던데 저는 그 정도는 아니라서 다행입니다 오히려 잘 먹어서 탈이죠ㅋㅋ

3. 데쳐 낸 무뼈 닭발은 한 번 더 깨끗하게 씻어줍니다 그리고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4. 물기를 제거 한 닭발은 식품 건조기 트레이에 이쁘게 올려줍니다 ( 닭발 모양이 뭔가 욕하는 손가락 같기도 하고.. 기분이 묘하고 이상합니다 ㅋㅋ )

5. 60도에서 4시간 정도 건조하면 알맞게 만들어집니다 베베 꼬인 모양이 우습지만 영양엔 정말 좋은 천연 간식입니다

 

간식에서 눈을 못 떼는 두부^-^

애처로운 눈빛에 심쿵♥

 

못 먹는 게 없는 두부는 오늘도 냠냠 잘 먹어줬습니다 남은 닭발은 냉장 보관을 하고 많은 양을 만들 경우에는 냉동 보관이 좋습니다 냉장 보관은 1주일 냉동 보관은 한 달이 적당합니다 아무리 건강에 좋은 천연 간식이라도 너무 많이 급여할 경우에는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처음 먹이는 간식은 소량 급여 후 알레르기 확인을 하시는 게 좋으며 몸무게에 맞게 급여해야 합니다 세상의 모든 강아지들이 건강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부족한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