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하부장 레시피] 마른 오징어로 오징어무국 만들기, 솔직한 후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아하부장 레시피] 마른 오징어로 오징어무국 만들기, 솔직한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벌써 목요일이네요 시간 참 빨리 가는 거 같습니다 하루만 더 버티면 즐거운 금요일입니다 오늘은 믿고 따라 하는 아하부장 레시피입니다 백종원님과 아하부장님 덕분에 요알못인 저는 정말 행복합니다 레시피대로 따라 하기만 하면 음식 맛은 보장이 됩니다 ^^ 오늘 만든 요리는 자취 요리에 정말 딱입니다 재료도 너무 간단하고 들어가는 양념도 별로 없습니다 그럼 재료부터 알아볼게요

[ 재료 ]

마른 오징어 50g 대파 50g 무 150g 다진 마늘 1T 고춧가루 2T ( 고춧가루 1T 매운 고춧가루 0.5T 집에 매운 고춧가루가 없어서 그냥 일반 고춧가루 2T를 사용했습니다) 국간장 1T 소고기 다시다 1T 후추는 취향따라 넣어주세요

[ 만들기 ]

1. 마른 오징어를 그대로 사용해도 좋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으면 1시간 정도 불려준 후 만들면 더 부드럽다고 합니다 그래서 저는 1시간 정도 불린 후 만들었습니다 마른 오징어로 국을 만드는 거 자체가 너무 신기합니다

2. 시간을 단축하기 위해서 무는 최대한 얇게 썰어줍니다 그리고  대파도 미리 준비합니다

3. 가스레인지에 불을 켜고 냄비에 불린 오징어 대파 무를 넣어줍니다

 

4. 다진 마늘 1T, 국간장 1T, 고춧가루 2T, 제일 중요한 소고기 다시다 1T를 넣어줍니다

5. 10분 타이머를 맞추고 기다리면 완성입니다

[ 완성 ]

솔직한 맛 평가를 해보겠습니다 시원하고 칼칼합니다 10분 만에 이 정도 맛을 낼 수 있다는 게 신기합니다 그렇다고 우와 정말 맛있다! 정도는 아니고요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장점과 해장용으로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런데 저는 또 소주가 땡깁니다 해장 용이라고 ㅠ.ㅠ 정신 차려 ㅠ.ㅠ 집에 먹다 남은 마른 오징어가 있으면 버리지 말고 국으로 만들어 먹어도 좋을 거 같습니다 자취 요리로 이 정도면 훌륭하네요 역시 믿고 따라 하는 아하부장 레시피입니다 저는 밥까지 말아서 야무지게 먹었습니다 든든하게 출근을 했네요^^ 지금까지 아하부장 오징어무국 만들기였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오늘 하루도 행복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