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상도식 소고기 콩나물국 레시피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경상도식 소고기 콩나물국 레시피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잇님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저는 목에 담이 와서 퇴근 후 한의원에 다녀왔어요 다행히도 야간진료 보는 곳이 있어서 배고픔을 참고 후딱 침을 맞고 왔네요!! 조금 풀린 거 같은데 아직도 아프네요(ㅠㅠ) 이왕 늦게 집에 온 김에 오늘은 간단한 국을 끓여서 먹기로 했어요!! 

 

경상도식 소고기 콩나물국

 

재료

 

 

무, 국거리용 소고기, 대파, 콩나물, 고춧가루, 소금, 다진 마늘 

 

만들기

 

1. 참기름 1T, 소금 1T를 넣어주세요 

2. 소고기와 무를 달달 볶아준 후  물을 넣어주세요 

3. 콩나물을 넣고 냄비 뚜껑을 닫은 후 팔팔 끓여주세요 중간에 뚜껑은 열지 마세요 비린내가 날 수 있어요 

4. 콩나물을 넣고 푹 끓인 후 마법의 가루 쇠고기 다시다 1T, 다진 마늘 1T를 넣어주세요 

5. 마지막으로 고춧가루 2T, 대파를 넣어주면 끝입니다 

 

완성

국물이 시원하면서 칼칼한 맛이 나네요 얼었던 몸도 사르륵 녹여주는 뜨끈한 국이 완성됐어요!! 예전에 엄마께서 많이 해주던 국인데 전 아직 엄마의 손맛은 안 나네요(ㅠㅠ) 요즘 밀키트에 빠져서 한동안 요리를 안 했더니 더 어렵게 느껴지는 거 같아요 가끔씩은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서 먹기도 해야 할 거 같아요 

 

지금까지 경상도식 소고기 콩나물국 레시피 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