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오늘 저녁 메뉴는 소고기 미역국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오늘 저녁 메뉴는 소고기 미역국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오늘 저녁은 맛있는 미역국을 만들었습니다 미역은 정말 좋은 효능이 많은데요, 식이 섬유소가 풍부하여 포만감을 주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해주어 변비를 예방해 줍니다 그리고 칼슘이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해주며 다이어트에도 매우 좋습니다

항상 미역국을 끓이면 뭔가 부족한 느낌이었는데 오늘은 믿고 따라 하는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레시피로 실패 없이 미역국을 끓였습니다 그럼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재료 ]

1인분 기준 : 미역 20g, 국거리 소고기, 참기름 3T, 국간장 3T, 멸치 액젓 1T, 소금 다진 마늘도 들어가지만 저는 미역국에 마늘향이 나는 게 싫어서 뺐습니다

[ 만들기 ]

1. 말린 미역을 물에 10분 정도 불려줍니다 생각보다 빨리 미역이 불더라고요^^

2. 참기름 3T, 국간장 3T를 넣고 함께 볶아줍니다 이때까지 참기름 1T를 넣고 미역국을 만들었는데 백종원 레시피에는 3T를 넣으라고 하네요 다 이유가 있겠죠~ 그리고 국간장은 물 넣기 전에 넣어야 미역과 고기에 밑간이 된다고 합니다

3. 고기와 미역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달달 볶아줍니다

4. 이제 물을 부어줍니다 센 불로 맞추고 팔팔 끓여줍니다 여기서 다진 마늘 0.5T를 넣어줘야 하는데, 저는 이상하게 미역국에 마늘향이 나는 게 싫더라고요 그래서 다진 마늘은 뺐습니다

5. 거품은 다 제거해줬는데요, 훨씬 국이 깔끔해집니다

6. 이제 마지막으로 멸치 액젓 1T를 넣어주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줍니다 멸치 액젓이 없으면 까나리 액젓을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중불이나 약불로 맞추고 오래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더욱더 맛있는 거 알쥬?ㅋㅋ

[ 오늘 저녁 메뉴는 소고기 미역국 ]

퇴근 후 급으로 끓여낸 소고기 미역국♥ 서툰 솜씨로 만들었지만 역시 백종원 레시피입니다 초보인 제가 끓여도 맛있네요 오랜만에 분홍 소시지도 먹고 싶어서 구웠습니다 초딩 입맛은 어디 못 가네요 그리고 엄마께서 만들어 주신 나물들도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미역국은 쉽고 간단해서 자취 요리로 딱인 거 같습니다 건강과 맛까지 챙길 수 있는 소고기 미역국 한번 만들어보시는 건 어떠세요? 백종원 레시피만 있다면 실패 없이 맛있게 만들 수 있답니다^^ 오늘도 미역국 덕분에 든든하게 한 끼를 먹었습니다 지금까지 백종원 소고기 미역국 만들기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행복한 저녁시간 보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