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취 레시피 : 간단한 마늘쫑 간장 볶음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자취 레시피 : 간단한 마늘쫑 간장 볶음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두 두부맘이에요:)

오늘도 12시를 넘겨버렸네요... 시간이 너무 잘 가는 거 같습니다 직장에서는 1분이 1시간 같은데 집에서는 1시간이 1분처럼 지나갑니다 헤헷 다들 꿀잠 주무시길 바랄게요♥

 

어제 집에서 친구들과 삼겹살 파티를 했어요 요즘 코로나 재확산도 걱정이고 해서 마음 편하게 집에서 구워 먹었습니다 그리고 집에서 고기를 먹을 때 제일 좋은 점은 내가 굽고 싶은 재료를 다 구워 먹을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마트에서 마늘쫑과, 버섯, 가지 등을 사서 삼겹살 기름에 구워 먹었어요 (JMT) 고기 보다 더 맛있는 거 같아요!! 그리고 남은 마늘쫑... 너무 많은 양을 사버렸습니다(ㅠ.ㅠ) 냉장고에 두면 왠지 음식물 쓰레기가 될 거 같은 불길한 예감.. 그래서 쉽고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마늘쫑 간장 볶음을 만들었습니다 그럼 재료부터 알아볼게요

 

마늘쫑 간장 볶음

 

[ 재료 ]

마늘쫑, 간장, 설탕, 식용유, 올리고당, 소금

 

[ 만들기 ]

1. 팬에 식용유 1T를 넣어줍니다 ( 말캉하게 먹기 위해서 물에 살짝 데쳐주는 방법도 있는데 그냥 볶아도 제 입에는 말캉해서 패스했습니다 )

2. 깨끗이 씻은 마늘쫑은 먹기 좋게 자른 후 팬에 넣고 달달 볶아줍니다

3. 소금 0.5T를 넣고 다시 볶아줍니다

4. 마늘쫑에 소금 간이 잘 스며들었다면 간장 2T, 설탕 2T를 넣고 볶아준 후 마늘쫑이 말캉해지기 시작하면 올리고당으로 마무리하면 완성입니다 중간중간 맛을 보면서 부족한 양념을 더 넣어셔도 상관없어요

 

[ 완성 ]

볶고 바로 먹어도 맛있지만 밑반찬으로 냉장고에 두고 먹어도 맛있습니다 양이 적당해서 좋네요 혼자 살면 반찬 양이 너무 많아도 부담스럽더라고요 아직 엄마의 손맛을 따라가기에는 부족하지만 비슷하게 맛을 흉내 냈습니다 왠지 뿌듯♥ 그리고 너무 쉽고 간단해서 자취 레시피로 강추입니다!! 지금까지 마늘쫑 간장 볶음 만들기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