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초 간단 레시피]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초 간단 레시피]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최근에 군것질을 너무 많이 했더니 살이 포동포동 올라왔어요-_-ㅠ 그래서 오늘 아침은 평소보다 1시간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했어요  이왕이면 건강한 돼지가 되고 싶습니다 헤헷

 

오늘은 김치찌개를 만들었어요 저는 된장찌개, 김치찌개가 이상하게 어렵더라고요 하지만 사골육수만 있다면 맛없는 김치로도 맛집 김치찌개 맛을 흉내 낼 수 있습니다!!!

 

김치찌개 맛있게 끓이는 방법

 

[ 재료 ]

김치, 설탕1T, 고춧가루 2T, 비비고 사골육수 팩 1, 대파, 고추, 콩기름 1T, 찌개용 돼지고기

 

[ 만들기 ]

1. 냄비에 기름 1T를 두르고 김치와 설탕 1T를 넣고 볶아줍니다 (설탕은 김치의 신맛을 잡아줍니다)

2. 찌개용 돼지고기를 넣고 김치와 함께 볶아줍니다

3. 돼지고기가 절반쯤 익었을 때 사골육수를 부어줍니다 비비고 사골육수나 설렁탕도 상관없습니다 집에 직접 사골을 우러 낸 육수가 있으면 더 좋겠죠?!!!

4. 고춧가루 2T를 넣어줍니다 ( 저는 김치 국물 2T도 함께 넣었어요 개인 취향에 맞게 간을 맞추면 좋을 거 같습니다 )

5. 마지막으로 대파, 고추를 넣어서 보글보글 끓여주면 완성입니다 너무 쉽고 간단하쥬?

 

집에 양파나 두부가 있으면 같이 넣어 먹어도 맛있을 거 같아요 저는 집에 있는 재료만 사용했어요 비록 인스턴트 육수를 사용했지만 국물이 진하고 깊어요 내가 만들었지만 맛있네요 푸하하핫 다른 반찬 없이 김이랑 김치찌개 하나로 저녁을 맛있게 먹었어요 저녁은 소식을 할 생각이었지만!!! 다이어트는 원래 내일부터 아닌가요?!!!! 내일도 일찍 일어나서 운동을 해야 할 거 같습니다 흐규흐규 저는 이제 구미호뎐 본방사수하러 가야겠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굿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