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철음식 - 석화굴찜, 굴 효능 (밀치회 먹방)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일상

제철음식 - 석화굴찜, 굴 효능 (밀치회 먹방)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잇님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전 어제 석화굴찜과 밀치회를 안주삼아 소주를 좀 많이 마셨더니 오늘 정말 헬이었어요ㅠ 일요일에 술을 마시는 한심한 짓은 안해야겠어요ㅋㅋ 그래도 석화굴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그럼 자세히 소개할게요 

 

석화굴찜

밀치회

방갈로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청안동 121-10

석화굴찜 小 - 13,000원

혼술밀치회 - 20,000원 

 

굴만 먹기 아쉬워서 밀치회도 같이 주문했어요 혼자 먹어도 부담 없는 양이라 좋은 거 같아요 그리고 석화는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이라 지금 먹으면 넘나~ 맛있어요!! 석화굴회보다는 찜이 더 먹고 싶어서 찜으로 초이스!! 

 

굴 효능

굴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만큼 영양소가 풍부해요 그리고 외국에 비해 우리나라가 굴은 저렴한 편에 속한다고 해요 그럼 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볼게요

 

1. 성인병 예방

굴은 타우린과 핵산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요 이 성분은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춰주고 혈압을 조절해주며 혈관질환에 뛰어난 효능이 있어요

 

2. 뇌 건강

굴은 다량의 DHA 성분이 들어있어서 뇌세포를 활성화시켜주는 작용을 해요 그리고 굴의 비타민B와 아미노산 성분 또한 뇌 건강에 도움을 주어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이에요

 

3. 다이어트

굴은 저칼로리, 고단백 식품으로 지방 함량이 낮아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그리고 단백질과 칼슘, 마그네슘이 다이어트 시 발생할 수 있는 영양 불균형을 해소시켜주고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어요

 

4. 빈혈 개선

굴에는 철분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는데 이 철분은 적혈구의 생성을 도와 체내에 혈액이 잘 흐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마그네슘과 인이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에 좋아요 

 

5. 피부 미용

굴의 대표적인 효능으로 피부미용이 있어요 굴에는 비타민과 다양한 무기질 성분이 멜라닌 색소를 분해하고 제거하는 효과가 있고 풍부한 영양성분으로 피부 건강에 효과적이에요 

 

제철 음식은 언제나 정답인 거 같아요 입에서 바다향이 퍼지면서 고소하면서도 약간의 짠맛이 느껴져요 레몬즙을 살짝 뿌려 먹으면 새콤한 맛까지 느낄 수 있어요 오랜만에 먹어서 더 맛있는 거 같기도 하고ㅋㅋ 

초장 없이 그냥 먹어도 넘나 굿굿>.< 입에서 사르륵 녹네요 다음에는 大자로 시켜야겠어요 조금 아쉬웠다눙.. ㅋㅋ 

밀치회도 꼬들꼬들하니 맛있어요! 이 집 맛집이구만ㅋㅋ 후기가 좋아서 주문했는데 역시나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어요 사진에는 없지만 반찬들도 많이 주셨어요 소주 안주로 정말 최고!! 그래도 과음은 놉놉!! 굴은 또 생각나네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먹어야겠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