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직장인 도시락 메뉴] 백종원 김치볶음밥&양념매콤불고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직장인 도시락 메뉴] 백종원 김치볶음밥&양념매콤불고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오늘은 오랜만에 도시락을 쌌습니다 저번에 유부초밥을 만들어서 간 이후로 두 번째네요 작심삼일은커녕 꼴랑 하루 만들고 끝난 저의 도시락 만들기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찍 일어난 김에 점심 도시락을 만들었습니다 또 언제 만들지는 모르겠네요^-^ 아침에 일어나는 게  너무 힘이 듭니다 늦게 자는 이유도 크겠지요 메뉴를 고를 여유도 없이 제일 쉽고 간단한 김치볶음밥으로 선택했습니다

 

[ 재료 ]

파, 스팸, 김치, 설탕 1T, 간장 1T

사진에는 없지만 햇반 1

고춧가루 1T

참기름 1T

 

[ 만들기 ]

1. 기름을 두른 후 파를 넣어줍니다 볶음밥은 무조건 파 기름이쥬!!

2. 파가 노릇해지면 스팸을 넣고 볶다가 마지막에 김치를 넣고 볶아줍니다 너무 센 불에 하면 재료들이 탈 수도 있으니 중불이나 약불에 볶아주는 게 좋습니다 이미 파가 조금 탔네요 헷

3. 설탕과 고춧가루를 1T씩 넣고 볶아줍니다

4. 재료를 팬 한 쪽으로 몰고 간장 1T를 넣어서 살짝 끓여주듯이 눌러줍니다 아마 이게 제일 중요한 포인트인 거 같습니다

5. 햇반은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말고 그래도 넣어서 볶아주면 쌀알이 탱글탱글 살아있어서 식감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참기름 1T를 넣어서 한 번 더 가볍게 볶아줍니다

양념 매콤 불고기는 홈플러스에서 구입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앞으로 여기에서만 살테야!!ㅋㅋ 아직 도시락 통이 없어서 일회용을 사용했습니다 환경을 생각해서 도시락통도 사야겠습니다

[ 완성 ]

마지막 계란 프라이까지 올려서 출근을 했습니다 크큭 전부 빨간 맛이네요 백종원 김치볶음밥은 먹어도 먹어도 안 질리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정말 자주 해 먹는 요리입니다 아직 비주얼까지는 신경 쓸 여유가 없네요 언젠가는 저도 이쁜 도시락 만들 수 있는 날이 오겠죠??!!!! 다들 점심 맛있게 드시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