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스터리 소설 - 이상한 집 후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책

미스터리 소설 - 이상한 집 후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잇님들 주말 잘 보내고 계시나요?! 날씨가 점점 흐려지기 시작하네요~ 곧 비가 내릴 거 같아요 저녁에는 우산 필수로 챙겨야겠어요!! 

 

오늘 소개할 책은 일본 미스터리 소설 1위에 오른 이상한 집이에요 

평면도를 보고 이상한 점을 발견하셨나요?? 저는 처음에는 전혀 모르겠더라고 그냥 아이 방이 중간에 있는 게 그냥 좀 웃기네? 이 정도였어요ㅋㅋ 그런데 책을 읽다 보니 이상한 점이 한 두 군데가 아니더라고요 그럼 간단하게 줄거리부터 소개할게요!! 

 

이상한 집

우케쓰

호러. 오컬트 콘텐츠를 운영하는 크리에이터 우케쓰는 일본의 웹 사이트 '오모코로'와 유튜브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2022년 10월 현재 유튜브 채널 구독자 수는 65만 명이며 누적 조회 수는 7,000만 뷰를 기록하였습니다 특히 '이상한 집' 영상은 1.000만 뷰를 돌파하였고 한국의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부동산 미스터리 일본의 이상한 집'으로 알려지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상한 집'은 소설로 만들어졌고 영화화가 결정되었습니다 

 

간단한 줄거리

이야기 시작은 평범한 오컬트 작가인 '나'에게 지인이 연락을 해옵니다 도쿄에 있는 단독주택을 구입하고 싶은데 주택의 평면도를 보니 이상한 공간이 있다며 평면도를 보내줍니다 하지만 '나'는 건축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기 때문에 평소 알고 지내던 건축 설계사 구하라 씨에게 주택 평면도를 보여주며 조언을 구합니다 구하라 씨는 건축 설계사이면서 호러와 미스터리를 좋아하는 사람이었기 때문에 성심껏 평면도를 봐줍니다 

 

그리고 얼마 후 구하라씨는 평면도에서 위화감이 느껴진다며 가설을 내놓습니다 그때 단독주택 근처에서 왼쪽 손목이 절단된 시신이 발견되는 사건이 발생합니다 

 

'나'는 다른 단서를 찾기 위해 집 주소는 숨긴 채 이상한 집의 구조를 신문에 올렸고 그 기사를 본 한 여자가 '나'에게 메일로 만나기를 청합니다 그리고 그 여자는 이 집처럼 이상한 구조의 집이 있다고 설명합니다 그리고 그 이상한 집 근처에서 시신으로 발견된 남자의 아내라고 소개합니다 

 

그렇게 설계사와 '나' 그리고 그 여자까지 이 사건의 전말을 풀어갑니다 그런데 시신으로 발견된 남자는 아내가 없었다는 사실을 알게 되며 또다시 이야기는 미궁으로 흘러가는데....... 과연 이상한 집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무서운 이야기, 괴담, 귀신 이야기는 절대 안 보는 스퇄인데ㅎ 호기심에 구입을 했어요 그리고 건축 평면도라니 너무 생소하기도 했고요 하지만 평면도 하나하나 체크해주는 그림이 있어서 크게 어려움은 없었어요 그리고 궁금하고 답답한 마음에 엄청 빠른 속도로 책이 읽혀요ㅋㅋ 초반에는 살짝 무섭고 긴장감에 심장이 쿵쿵거렸는데 후반부로 갈수록 음~ 살짝 아쉽기도 했어요 킬링타임용으로 좋을 거 같네요 영화로 나오면 확실히 무섭겠죠? 난 못 볼 듯ㅠ.ㅠ 하하하

 

지금까지 이상한 집 후기 었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