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쉽고 간단한 굴 미역국 만들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요리

쉽고 간단한 굴 미역국 만들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이제 정말 겨울이 왔다 봅니다 날씨가 제법 추워졌어요 벌써 털 패딩을 입으신 분들도 보이더라고요 짧게 지나가버린 가을이 아쉽기도 하고 서운하기도 하네요 비록 날씨는 춥지만 마음은 따뜻한 겨울이었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퇴근 후 굴 미역국을 만들었습니다 굴과 미역은 여자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인 굴을 넣어 만든 미역국은 다른 손맛과 부재료 없이도 시원하고 진한 국물을 자랑합니다

 

굴 미역국

 

[ 재료 ]

미역, 생굴, 국간장 1T, 멸치 액젓 1T, 참기름 1T, 소금 1T

 

[ 만들기 ]

1. 자른 미역을 물에 불려줍니다 미역을 불리는 동안 굴을 씻어줄 건데요, 굵은소금 1T를 넣고 손으로 조물조물 씻어줍니다 깨끗이 씻은 굴은 체반에 받쳐서 물기를 제거해 줍니다

2. 잘 불린 미역을 냄비에 넣고 참기름 1T, 간장 1T를 넣어줍니다 ( 저는 미역국에 다진 마늘을 넣지 않습니다 이상하게 미역국에 마늘향이 나는 게 싫더라고요 )

3. 미역에 양념이 잘 베이도록 달달 볶아준 후 물을 미역 양에 맞게 부어줍니다

4. 중간중간 거품이 생기면 제거해 주세요 

5. 충분히 국물이 끓었다면 멸치 액젓 1T를 넣어줍니다

6. 굴을 넣고 소금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7. 국물이 뽀얗게 올라오면 완성입니다

 

[ 완성 ]

미역국은 오래 끓여야 맛있다는 말이 있는데 굴 미역국은 정말 짧은 시간에도 깊고 진한 맛을 낼 수 있어서 좋습니다 바쁜 시간에 후다닥 만들 수 있고 맛까지 좋으니 자취 레시피로도 최고인 거 같아요!! 거기에 굴 효능까지♥ 추운 날씨에 따뜻한 국물이 당겼는데 속까지 따뜻해지는 기분입니다 오늘은 굴 덕분에 든든하게 저녁 한 끼를 해결했네요 지금까지 쉽고 간단한 굴 미역국 만들기었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웃님들 굿밤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