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말 등산 - 뷰 맛집, 가덕도 연대봉 등산
본문 바로가기

밍두부맘 라이프:)/일상

주말 등산 - 뷰 맛집, 가덕도 연대봉 등산

반응형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잇님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창원은 비가 오기 시작했어요 드디어 장마 시작이네요ㅠ.ㅠ 다들 빗길 안전 운전하세요!!

 

우리 동네에서 20분이면 갈 수 있는 가덕도 연대봉을 다녀왔어요 초보자들도 가볍게 오를 수 있는 산이라 부담 없이 다녀왔어요 그럼 자세히 소개할게요 

 

가덕도 연대봉

코스 : 지양곡주차장-정상-원점회귀 

왕복 1시간 30분에서 2시간 정도 (초보자 기준)

지양곡주차장 도착

주차장은 1층 2층 구조로 50대 정도 가능해요 주말에는 자리가 없을 수 있다는 후기를 보고 새벽 6시에 일어나서 준비를 하고 7시쯤에 도착을 한 거 같아요 주차 자리는 많이 있더라고요 주위를 보니 이른 아침인데도 많은 등산객들이 보였어요 

화장실은 주차장 옆에 있는데 위에는 화장실이 없으니 미리 볼일을 보고 출발했어요 크큭 그리고 물이나 간식은 미리 준비해서 가야 해요 편의점이나 가게는 안 보이더라고요

등산로 입구는 원두커피차 옆에 나무계단이에요 날씨가 흐려서 대충 선크림만 바르고 올라갔더니 지금 얼굴이 홍당무처럼 익었어요 흐린 날씨에도 얼굴이 탈 수 있다니ㅠㅠ 모자 꼭 착용하세요 

이제 시작이군요! 

 기분 좋게 흙길을 밟으면서 올라가요 아직은 무난해요

초반부터 뷰가 장난 아니에요 날씨가 좋았으면ㅠ 조금 아쉽지만 다음에는 꼭 맑은 날에 오기로 하고 다시 올라가기로 해요 

중간중간 쉴 수 있는 곳이 많더라고요 초반은 완만한 구간이라 초보자도 가볍게 오를 수 있어서 좋았어요 

좀 더 올라가다 보면 힘든 구간이 나오기 시작해요 가파르고 돌길이 많더라고요 등산화 필수예요  이제 등산하는 맛이 나기 시작했어요 땀도 미친 듯이 흐르고 심박수도 엄청 오르더라고요 

이제 200m 남았어요 조금만 더 힘을 내서 올라가기로 해요 10분 정도만 더 올라가면 정상이라구요>.<

아자아자!! 

 

도착

초보자 기준으로 40분 정도 걸렸어요 쉬지 않고 쉬엄쉬엄 올라왔어요 날씨가 흐렸지만 그래도 뷰가 너무 멋있어요 이래서 연대봉에 오는구나♥ 가족들 연인들 혼산 하시는 분들까지 다양한 등산객들이 많았어요 저도 잠시 숨을 돌리고 쉬면서 간식을 먹었어요 땀도 식히고 한참 경치를 구경하다가 하산했네요 총 소요시간은 쉬는 시간 포함해서 1시간 40분 정도 걸렸어요 

 

한동안 장마 때문에 등산은 잠시 쉬어가야 할 듯 넘나 아쉽네요 흑흑

 

초보자들도 가볍게 오를 수 있고 뷰까지  환장적인 가덕도 연대봉 추천추천해요 지금까지 가덕도 연대봉 등산 후기 었어요 글 읽어주셔서 감사해요 

 

등산

2023.06.19 - [밍두부맘 라이프:)/일상] - (등린이) 진해 시루봉 등산 후기

 

(등린이) 진해 시루봉 등산 후기

안녕하세요 두부맘이에요:) 잇님들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요즘 폭염으로 날씨가 후덜덜하네요;; 내일은 비소식이 있던데 비가 오면 더위도 잠시 가신다고 하니 그나마 다행인 거 같아요^^

mingdubumom.tistory.com

 

반응형